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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유형의 트레이너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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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  j Tue Aug 12, 2008 6:39 pm

서버라는 놈과는 별개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보니...

직접 테스트는 해보지 않고 이런 아이디어를 사용해 본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단... little dog 몰리와 몰리빠들은 이 아이디어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기존의 트레이너
레벨, 숙련 등의 조건을 만족하였을 시에 배우는게 가능해진 목록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활성화 된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단점은 배율이 높은 서버, 처음부터 만랩을 찍어주는 서버 등은
마법, 전문기술 등을 배울때 일일이 클릭을 해주어야 하는 귀차니즘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상중인 트레이너.
트레이너를 직업스킬, 전문및 보조기술 이렇게 둘만 두어서
[직업스킬]트레이너에는 각 직업의 메뉴만 보이는 방식으로(아래 참조)
j 씀:
전사에게만 보이는 {전사 스킬배우기}
마법사에게만 보이는 {마법사 스킬배우기}
성기사에게만 보이는 {성기사 스킬배우기}
도적에게만 보이는 {도적 스킬배우기}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직업에는 자기 직업의 스킬만 배우는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내부의 내용으로는
j 씀:
플레이어레벨이 1다 클때(if(Plr->getLevel() >= 1) 레벨 1 주문을 배우게하고(함수 : Plr->addSpell(스킬번호)Wink
플레이어레벨이 4보다 클때(if(Plr->getLevel() >= 4)) 레벨 4 주문을 배우게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정리하자만 레벨1인 전사가 트레이너를 찾아가서 1레벨이 배울 수 있는 스킬들을 일일이 누를 필요없이
커스텀 트레이너로 "전사 스킬 배우기"를 클릭했을때 한번 클릭으로 배우게 해보는게 어떨까 라는 생각이죠.

또한 1레벨부터 60레벨까지 한번도 마법을 배운적이 없는 전사가 가더라도
수십 혹은 수백 여개의 스킬을을 일일이 클릭해서 배울 필요없이 "전사 스킬 배우기"를 한번 클릭함으로써
60레벨까지의 모든 스킬을 귀차니즘 없이 배우게 해보는건 어떨까 하는 구상입니다.


간단한 예문입니다.(테스트를 전혀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구문이 맞는지는 모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스크립트 틀에 짜본거라 구문이 맞을지라도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j 씀:
#include "StdAfx.h"
#include "Setup.h"

#ifdef WIN32
#pragma warning(disable:4305) // warning C4305: 'argument' : truncation from 'double' to 'float'
#pragma warning(disable:4819)
#endif

#include <atlbase.h>
#include <atlconv.h>

char out[2048]={0,};

char * ConvertToUTF8(char* _szText)
{
USES_CONVERSION;
ZeroMemory(out,2048);
wchar_t *wc = A2W(_szText);
WideCharToMultiByte( CP_UTF8,0,wc,-1,out,2048,0,0);
return out;
}



class SCRIPT_DECL CTrainer : public GossipScript
{
public:
void Destroy()
{
delete this;
}

void WarpNPC::GossipHello(Object * pObject, Player* Plr, bool AutoSend)
{
GossipMenu *Menu;
objmgr.CreateGossipMenuForPlayer(&Menu, pObject->GetGUID(), 80000, Plr);

if(Plr->getClass() == 1) Menu->AddItem(2, "전사 스킬 배우기", 1);
if(Plr->getClass() == 2) Menu->AddItem(2, "성기사 스킬 배우기", 2);
Menu->AddItem(2, "응급치료 기술 배우기", 3);
Menu->AddItem(2, "재봉술 기술 배우기", 4);

if(AutoSend)
Menu->SendTo(Plr);
}

void WarpNPC::GossipSelectOption(Object * pObject, Player* Plr, uint32 Id, uint32 IntId, const char * Code)
{
Creature * pCreature = (pObject->GetTypeId()==TYPEID_UNIT)?((Creature*)pObject):NULL;
if(pCreature==NULL)
return;

GossipMenu * Menu;
switch(IntId)
{
case 0:GossipHello(pObject, Plr, true); break; // Return to start

case 1: // 전사
{
if(Plr->getLevel() >= 1)
{
Plr->addSpell(전투의 외침 (1단계)의 번호);
Plr->addSpell(전투 태세의 번호);
Plr->addSpell(영웅의 일격 (1단계)의 번호);
}
if(Plr->getLevel() >= 4)
{
Plr->addSpell(돌진 (1단계)의 번호);
Plr->addSpell(분쇄 (1단계)의 번호);
}
// 기타등등 생략
}
break;

case 2: // 성기사
{
if(Plr->getLevel() >= 1)
{
Plr->addSpell(기원의 오라(1단계)의 번호);
Plr->addSpell(성스러운 빛(1단계)의 번호);
Plr->addSpell(정의의 문장(1단계)의 번호);
}
if(Plr->getLevel() >= 4)
{
Plr->addSpell(힘의 축복(1단계)의 번호);
Plr->addSpell(심판의 번호);
}
// 기타등등 생략
}
break;

case 3: // 응급치료
{
if(Plr->_HasSkillLine(129))
{ // 응급치료를 배운 상태
if(Plr->제가 숙련도 구분함수 모름() >= 1)
{
Plr->addSpell(리넨 붕대의 번호);
}
if(Plr->제가 숙련도 구분함수 모름() >= 35)
{
Plr->addSpell(두꺼운 리넨 붕대의 번호);
}
// 기타등등 생략
}
then
{ // 응급치료를 배우지 않은 상태
Plr->addSpell(응급치료 (수습)의 번호);
}

}
break;

case 3: // 재봉술
{
if(Plr->_HasSkillLine(197))
{ // 재봉술를 배운 상태
if(Plr->제가 숙련도 구분함수 모름() >= 1)
{
Plr->addSpell(리넨 두루마리의 번호);
}
if(Plr->제가 숙련도 구분함수 모름() >= 35)
{
Plr->addSpell(리넨 허리띠의 번호);
}
// 기타등등 생략
}
then
{ // 재봉술를 배우지 않은 상태
Plr->addSpell(재봉술 (수습)의 번호);
}

}
break;


}
};


void SetupJCustom(ScriptMgr * mgr)
{
GossipScript * ctrain = (GossipScript*) new CTrainer();

/* Teleporter List */
mgr->register_gossip_script(400000, ctrain); // 400000 npc에 ctrain 이라는 스크립트를 등록

}


이런 방식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가볍게 써보려 했더니 글이 너무 길어져 버렸네요 ;;
간만에 글을 쓰다보니.... 감이 잘 안오네요 ^^;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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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  j Tue Aug 12, 2008 7:27 pm

rawiswar님....
회원목록에서 가입하신거 봤음!!!

이제 버로우 그만타시고...
예전과 같은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실 수 없나요?

ps. 블루님, 레전드님, 레드처님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도 봤습니다!! ^^ㅋ

ps2. http://ascent.hosting.paran.com/zbxe/custom_sciprt/578
에 예전에 스크립트들을 간단히 정리(해석)해둔것이 있으니 참고하실 분은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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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  Admin Tue Aug 12, 2008 8:24 pm

왜 아이디가 한 글자가 됐죠?

마냥 신기한 운영자가...

주제와는 전혀 상관없는 댓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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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  j Wed Aug 13, 2008 4:17 am

그냥 한글자로 만드니까 만들어지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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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기  rawiswar Wed Aug 13, 2008 6:21 am

j 씀:rawiswar님....
회원목록에서 가입하신거 봤음!!!

이제 버로우 그만타시고...
예전과 같은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실 수 없나요?

ps. 블루님, 레전드님, 레드처님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도 봤습니다!! ^^ㅋ

ps2. http://ascent.hosting.paran.com/zbxe/custom_sciprt/578
에 예전에 스크립트들을 간단히 정리(해석)해둔것이 있으니 참고하실 분은 보세요


전 그저 군대갈날을 기다리면서 눈팅만 하고있을뿐......쉿;;;

rawis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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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유형의 트레이너에 대해서... Empty 인사도할겸

올리기  riozio Wed Aug 13, 2008 7:47 am

게시판에 적응이 안되니 답글달면서 적응해야겠네요^^;

운영자님~ 어센트/망고스 구분 게시판 좀 부탁드려요

오랜만에 다시 하려니 힘든 ㅎ

rio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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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유형의 트레이너에 대해서... Empty 눈치 빠른 제이군에게...

올리기  blue Wed Aug 13, 2008 8:32 pm

요즘 장이 안좋아서 매우 심기가 불편함 ㅠ_-

그리고 본문에 올라온 내용은 이미 스펠관련만 안쓴다뿐이지

비슷하게 상인들을 만들어서 쓰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있음. [ex:클래스에 맞게 티어세트 아이템목록이 보임]

one click으로 쉽게 "커스텀상인" "커스텀트레이너" 들을 만드는것은 어쩌면 프리서버만의 특유의 장점일수 있겠으나...

개인적으로 너무 편한것을 추구하면 쉽게 질리는것이 우려되어 수고스럽더라도 노가다성이 약간은 생기게 하는것이

나의 게임철학이라 +_+


요즘 아예 게임을 안하므로... 얼마전 몰리사건때도 매우 장문의 글을 쓴적이있었지만 너무 오랜시간 적다보니 확인누르는순간

로그아웃되버림과 동시에 글이 날라가는 사태가 발생해서 그냥 글쓰기안했음 ;;


와우서버에 손을 안댄지 꽤 오래지났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에뮬레이팅 되는 와우 서버들은 매우 퀄리티가 우수해졌지만, 본섭에서의 레이드의 그것 !! 은 따라가지 못하고 앞으로도 힘들거라 생각함.

그럼, 프리서버만의 컨텐츠개발에 슬슬 눈이 돌아가기 마련인데....

좀 우리가 보기에 유치해보이는 게임이지만 과거 "리니지2" 의 프리서버에선 환생 시스템이라는 본섭엔 없지만 프리서버만의 독특한? 컨텐츠로 매우 잘만들어 졌었고

반응도 좋았음.


와우에서는 그러한 스킬들을 부가하는 "환생 시스템"을 하기엔 클래스별 밸런스및 게임자체의 게임성이 높아서 사실상 만들기는 쉽지만 에로사항이 존재함.

그럼 "와우" 에서 빠진 인첸트 시스템의 새로운 도입은 몇몇분들이 시도 하였지만 100% 완벽하지 못하여서 사실상 만들다 포기한 사례가 많았음.

첫째, 인첸트에 의한 이펙트와 후이펙트의 처리가 클라이언트 자체에 없고 해당 아이템 디스플레이마다 마법부여의 그것을 인첸트단계에따라 입혀줄수는 있었지만
마법부여의 고유한 그것이 훼손되므로 적절치 못했음.

둘째, 인첸트에 의한 인가되는 추가 상승 능력치의 조절이 기존 클라이언트에 없는 내용이므로 대체해야할[이미 만들어진] 아이템을 일일이 DB에 만들어 넣어야하게 되는데....
그 많은 아이템을 모두 만들어넣는 작업이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았음. 하지만 2.4.x버젼 이후 아이템 이미지 문제로 인하여 사실상 이 내용도 힘들어짐.

이러한 부분들이 발목을 잡았었음. +_+

과거에도 그러하였지만 블리자드의 패치에 따라가기만 급급한... 프리서버만의 특유의 컨텐츠를 만들어보는것이 서버 운영하시는분들이 해야할 숙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포럼에서 연구를 하셔서 서버를 돌리시는분들 또한 결국은 유저들이 얼마나 더 "재미" 나게 즐겨주느냐~ 하는것이 궁극적인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물론, 몰리같이 담배값정도 벌려고 하는분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_+/


여튼 J군... 형이랑 함께 ~ 블래이드&소울 나오면 달릴준비나 하세욤 ~ [아주 오래있어야 겠지만 ^-^]

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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